본문 바로가기
핫플레이스

[대구 침산동 카페] 복합문화공간 투가든 2garden, 나인블럭 9BLOCK

by 신빵- 2020. 2. 2.

안녕하세요! 다들 설 연휴 잘 보내셨나요? 저는 명절을 맞아 대구에 다녀 왔습니다.

일이 바빠서 대구에 자주 내려가지 못했는데, 대구에 힙하고 핫한 플레이스들이 엄청 많이 생겼더라구요~

 

제가 오늘 소개드릴 곳은 폐공장에서 6개의 새로운 공간으로 탈바꿈한 복합 문화 플레이스,

대구 침산동의 2garden 투가든입니다!

 

 

 

 

주소: 대구 북구 옥산로 118

지번 주소: 대구 북구 고성동 3가 7-1번지
전화번호: 053-356-9990
영업시간 10:00~24:00
※ 맞은편 이마트 주차장 이용 가능 (구매 금액에 따라 무료 주차 가능)

 

대구 사람들이라면 다들 아는 (구) 대구 시민 운동장 (현) 대구 복합 스포츠 타운 (DGB 대구은행파크) 근처에 이렇게 대규모의 예쁜 카페가 있다는 사실을 오늘 처음 알았네요!

 

들어가는 입구부터 너무 예뻐서 여기저기서 사진 찍는 소리가 찰칵찰칵 들려왔는데요 ㅋㅋ

 

선서인더가든, 소화초, 이마트 24 리저브 랩

진입로에서 왼쪽에 스테이크 맛집인 Sunseo in the garden (선서인더가든),

오른쪽에는 꽃가게인 Sohwacho (소화초)Emart 24 reserve lab (이마트 24 리저브 랩)이 위치하고 있구요~

 

정면으로 보이는 메인 건물에는 대형 카페인 9block (나인블럭)Lego shop (레고샵), 그리고 문학동네 책으로 이루어진 Book tunnel (북터널)이 위치하고 있답니다!

 

비가 부슬부슬내리던 날이었는데, 메인건물 안쪽에서 보이는 선서인더가든과 트리의 조화도 너무 예뻤어요~

 

들어오자마자 레고샵이 눈에 들어오네요 꺅 >.<

 

저도 옛날에 레고를 많이 가지고 놀았었는데 추억이 새록새록 떠올라서 한바퀴 쭉 둘러봤네요~ 사진 찍을 만한 아기자기한 구조물들도 많아서 구경하기 좋았어요!

 

안에 작은 레고 조각들을 가지고 놀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서 어린이들이 신나게 놀고 있었어요 ㅋㅋ

 

여기는 문학동네 북터널입니다! 

 

마음에 드는 책을 골라서 읽을 수도 있고, 옆에 위치한 서점에서 도서 구매도 가능하답니다~

북터널이 너무 예뻐서 사진 찍기에도 최고였어요!

 

실컷 구경을 마친 뒤, 드디어 9block 나인블럭으로 커피 마시렄ㅋㅋㅋㅋ

들어가는 입구 쪽 자리부터 힙하죠? 자리마다 책상과 의자가 제각각이라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이렇게 감성 터지는 아기자기한 자리도 있구요~

 

대가족이 와도 충분히 앉아서 얘기 나눌 수 있는 대형 좌석도 이곳저곳에 마련되어 있답니다~

카페 규모가 굉장히 큰데도, 테이블이 띄엄띄엄 위치하고 있어서 소란스럽지 않게 이야기 나눌 수 있었어요! 

 

 

한쪽엔 이렇게 베이커리가 위치하고 있어서 다양한 종류의 빵과 케이크도 함께 팔고 있었어요~ 

 

메뉴는 가격대가 높은 편이에요!  조금만 저렴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쥬륵

(메뉴판이 높이 위치해 있어서 찍을 때 흔들렸네요 ㅠㅠ)

 

저희는 따뜻한 카페라떼와 크림드카카오를 주문했어요~

라떼 아트가 예술이네요 ㅋㅋㅋ 커피 맛도 괜찮았구요!

크림드카카오는 달지 않은, 정말 찌인한 초콜렛 맛이었어요! 추천!! 겨울엔 달콤쌉싸름한 핫초코가 최고인것 같아요 >.<

 

이야기를 나누며 주변을 둘러보니 아기자기한 소품들과 포인트가 참 많았어요!

 

투가든은 폐공장을 개조해서 만든 공간인데요~ 지붕이나 벽면 곳곳에 이전 공장의 흔적을 찾아보는 재미도 쏠쏠했답니다!

그때 벽에 적은 낙서들도 그대로 보존되어 있어요!!!!!

 

 

이렇게 한쪽 공간엔 폐공장이었을 때의 모습도 사진으로 남겨져 있답니다~

폐공장이 이렇게 멋진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했다니 정말 놀라웠어요!

 

마지막으로 투가든의 정원에 위치한 귀여운 눈사람들 찰칵!

날씨 좋은 날 오후에 재방문해서 정원에서도 예쁜 사진 건져야겠어욬ㅋ

 

친구들 가족들과 모임을 가질 수 있는 대형 카페,

하나의 공간 안에서 여러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공간,

예쁜 사진을 건질 수 있는 포토존을 가지고 있는 핫플레이스!! 를 찾으시는 분들께 강력추천하는

 

대구 침산동의 복합문화공간 "2garden" 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