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플레이스

[대전 탄방동 맛집] 닭육수로 만드는 일본식 라멘, 사사메고토

by 신빵- 2020. 2. 3.

 

안녕하세요!

요즘 우한 폐렴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요 ㅠㅠ (다들 몸조심하셔요 ㅠㅠ)

집에만 박혀 있을 수 없어 마스크로 무장하고 새로운 맛집을 방문하였습니다!

 

제가 오늘 소개드릴 곳은 진하지만 깔끔한 닭육수로 만드는 일본식 라멘으로 핫한, 

대전 탄방동의 사사메고토입니다!

 

주소: 대전 서구 계룡로553번안길 71 1층

지번 주소: 탄방동 755 1층
전화번호: 042-485-4489
영업시간 11:30~21:00 (일요일 휴무)
※ 주차공간 없음

 

 

저랑 남자친구는 일본식 라멘을 정말 정말 좋아해요 ㅋㅋ

멘야산다이메, 스바라시, 산쪼메 등등의 다양한 라멘 맛집에서 돈코츠 라멘, 쇼유 라멘, 시오 라멘, 마제 소바 등등등! 다양한 라멘을 섭렵해왔는데욬ㅋ

 

탄방동에 진한 닭육수로 맛을 낸 라멘 맛집이 있다고 하여 신나게 찾아가보았습니다!

보통 라멘이라고 하면 진하고 묵직한 돼지 육수를 생각하게 되지 않나요?

이 곳은 색다르게 깔끔한 닭육수를 사용했다고 해서 정말 큰 기대를 가지고 방문하였어요 >.<

 

나무 외벽과 대나무로 깔끔하게 꾸며진 가게 외관부터 "나 일본 음식 팔아!!" 라고 말하고 있는 것 같네요! ㅋㅋㅋ

위치는 탄방역 4번 출구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어요! 탄방동에 버기즈, 비스트로네오 등등 소문난 맛집이 은근 엄청 많은 것 같아요 꺅

 

저녁 시간에 방문했는데 특유의 노란 불빛이 따뜻해보이네요. 가게 외관과 내부 인테리어에 상당히 신경을 많이 쓰신 것 같았어요~

그래서인지 커플 손님이 많더라구요-! 분위기 짱!!!

 

가게에 들어오자마자 오픈 키친이 눈에 들어오네요! 가게 안쪽도 나무 소재에 노란 조명으로 따뜻한 분위기에요~

 

키오스크를 이용해서 주문을 했습니다! 잠시 고민하다가, 얼큰함을 더한 홍라멘과 비빔라멘인 마제멘을 주문했어요! 

토핑을 추가할 수 있어서 홍라멘에는 수비드목살차슈도 추가하였습니다 ㅎㅎ

 

키오스크 옆에 위치한 오브제들! 너무 귀엽지 않나요 ㅠㅠ 깔끔하고 따스한 가게 분위기에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너무 귀여웠어요 >.<

 

자리에 앉아서 라멘이 나오길 기다리면서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네요 ㅎㅎ 오픈키친의 묘미입니다!

 

가게 정중앙에는 단체 손님이 앉을 수 있는 큰 테이블도 마련되어 있네요~

테이블 사이의 간격이 넓어서 시끄럽지 않아 좋았어요 ㅎㅎ

 

가게 한켠엔 이렇게 밥솥이 있어서, 밥이 필요하면 언제든 자유롭게 가져와 먹을 수 있었어요 ㅋㅋ 

특히나 마제면 남은 소스에 밥을 비벼먹으면 꿀맛!! 이라고 하네요 >.< 기대

(할아버지께서 직접 농사지으신 쌀로 만들었다고 하니 적당히 덜어먹어야겠어요~)

 

테이블마다 이렇게 라멘 맛있게 먹는 법! 마제멘 맛있게 먹는 법! 이 비치되어 있어요 ㅋㅋㅋ

이쁜 가게 인테리어 구경하고, 꿀팁 정독하다보니 드디어 기다리던 라멘이 나왔습니당! 꺅-!

 

왼쪽이 수비드목살차슈를 추가한 홍라멘,

오른쪽이 마제멘 입니다-!

까만 뚜껑의 소스통은 다시마식초에요~ 마제멘에 넣어 먹으면 감칠맛이 더욱 업그레이드 된답니다!

 

포스팅하는 중에도 군침이 도네요 ㅠㅠㅠㅠㅠㅠ

 

분명히 홍라멘을 시켰는데 국물이 하얘서 잘못 나온건가 했는데,

뽀얀 거품 아래에 빨간 국물이 보이네요-!

 

국물은 정말 진하면서도 깔끔 담백했어요!

돼지 육수 특유의 느끼하고 무거운 맛이 아니라, 깔끔하면서도 진하고 묵직한 육수라 너무너무 신기했어요!! (셰프님 최고 ㅠㅠ)

얇은 면발을 사용하는데, 여러 채소 고명이 함께 어우러져 씹는 즐거움이 장난 아니였습니닼ㅋㅋㅋㅋ 핳ㅎㅎ 맛있어

 

기본 토핑으로 요롷게 수비드 닭 차슈가 들어있는데요! 진짜 세상에서 제일 부드러운 닭고기였어요 ㅠㅠ (셰프님 최고 ㅠㅠ)

옆에 있는 수비드목살차슈도 기존에 많이 먹던 차슈와 색달라서 정말 맛있었습니다!

 

저랑 남자친구가 좋아하는 아지마타고도 성공적-!

옆에 마제멘도 빼꼼히 보이는데, 홍라멘이 너무 맛있어서 소개드리고 싶은 마음에 마제멘은 많이 안찍었네욬ㅋㅋㅋ (마제멘아 미안해 ㅠㅠ)

 

꿀팁에 적혀있던 것 처럼, 마제멘을 반 정도 먹은 후에 다시마 식초를 몇바퀴 둘러 먹으니 감칠맛이 업그레이드되더라구요!

도톰한 면발도 쫄깃쫄깃하고, 고기와 마늘, 파, 김이 어우러진 마제멘 소스와의 조화가 정말 좋았어요 ㅎㅎ

마지막으로 남은 소스에 밥을 적당량 넣고, 다시마 식초를 조금 더 추가해서 마무리했는데요.

사장님이 왜 밥솥을 준비해두셨는지 알겠더라구요 ㅋㅋ 밥 비벼드시는거 강추합니다!

 

 

사사메 고토는 속삭이다라는 뜻이래요-!

'나만 알고 싶은 집, 소근소근 입소문으로 점차 손님이 많아졌으면 하는 바램' 을 담은,

 

대전 탄방동의 닭육수를 사용한 일본식 라멘 맛집 "사사메고토" 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