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별 리뷰/생활 꿀템

[생활용품] 자취생 필수품 스팀 다리미! 소형 핸디 다리미! 테팔 트위니 나노 (Tefal Tweeny Nano)

by 신빵- 2020. 2. 9.

자취생 필수템! 테팔의 소형 핸디 스팀다리미, 테팔 트위니 나노 

안녕하세요!

오늘 제가 리뷰할 물건은 없어도 사는 데에 큰 문제는 없지만, 있으면 삶의 질이 팍팍 올라가는 생활 필수템이죠!

 

테팔의 소형 핸디 스팀다리미! 테팔 트위니 나노입니다.


기숙사에 살거나 자취를 하는 1인 가구에서는 옷 다려 입고 다니기 힘들죠? ㅠㅠ

사실 평소에는 캐주얼한 옷을 많이 입으니 큰 문제가 없지만, 발표나 출장, 가족 행사 등에 참석해야 하는데 그 날 입을 옷이 쭈글쭈글하면 곤란하더라고요.

 

남자 친구가 곧 중요한 발표를 앞두고 있어서 옷장에 넣어뒀던 양복을 꺼내 입어야 하는데요!

급하게 이마트 트레이더스로 달려가서 테팔 트위니 나노를 사 갔습니다. 요즘 1인 가구가 워낙에 많아지면서 소형 가전들이 많이 나오더라고요~

 

(아래의 모든 사진은 남자 친구가 직접 촬영하였으며, 리뷰는 남자 친구의 의견을 토대로 작성하였습니다. 고마워!)

 


겉 포장 박스는 이렇게 생겼네요~ 

수직 스팀 및 일반 다림질이 가능한 2 in 1 다용도, 강력 스팀 분사와 3가지 온도 설정이 가능한 강력한 성능, 초경량에 다리미 거치대와 분리형 물통 및 스마트 액세서리를 통한 간편한 사용! 크게 세 가지 장점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안에 제품 구성과 사용법에 대한 설명서와, 보증서가 들어 있어요.

(Fig. 9 그림에서 경고하는 것처럼, 옷을 입은 채로 다림질을 하면 절대 안 돼요!)

 

오.. 작은 박스 안에 상당히 많은 구성품이 알차게 들어 있습니다. 

차례대로 사용설명서와 보증서, 직물 브러시, 보풀 제거 브러시, 전용 물컵, 본체 및 보관용 파우치입니다.

 

이렇게 거치대가 달려 있어서 다리미를 예열할 때에 세워두기에 좋다고 하네요~

 

물을 넣는 방식은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 방법은 전용 물컵에 물을 떠 와서 물을 주입하는 방식이고요, 두 번째 방법은 물을 넣는 부분이 탈부착이 되기 때문에 이 부분을 떼어 가서 수도로 물을 받는 방식입니다.

 

이제 양복을 다려볼까요? 남자친구는 옷장 문에 옷걸이를 걸어놓고 고온 스팀으로 수직 다림질 하였습니다!

 

Before

먼저 셔츠! 옷걸이에 걸려 있었지만 쭈글쭈글하죠? 

 

고온의 스팀을 팍팍 분사하며 열심히 다려봅니다! (남자 손으로 잡았을 때 귀여운 사이즈죠? ㅋㅋ)

 

After

오 기대 이상인데요? 꽤나 효과가 좋습니다!

 

나란히 보니 꽤 효과가 드라마틱해요~

 

Before

다음으로, 자켓! 자켓도 수트케이스 안에 넣어 보관하였더니 접히는 부분에 주름이 졌네요~

 

After

와! 말끔해졌네요 ㅋㅋ 남자친구 말로는 셔츠보다 자켓이 더욱 쉽게 주름이 펴졌다고 해요~

원단의 재질에 따라서 효과의 차이가 조금 있는 것 같습니다.

 

Before

주름졌던 팔부분도 다려봅니다.

 

After

주름이 완벽히 펴졌습니다.

 

사실 별로 기대하지 않고 구매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만족스러웠다고 합니다. (발표 잘해!)

 


구매가: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39980원에 구입하였구요.

 

장점:

  1. 핸디 다리미이다 보니 가볍고 편리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일반 다리미를 사용하면 다리미판도 구매하여야 하는데, 아무래도 1인 가구의 집 크기를 생각했을 때 쉽지 않죠~
  2. 하나의 제품으로 스팀 다리미와 일반 다리미 두 가지를 모두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죠. 아무래도 니트 같은 소재의 옷은 고온으로 다리면 손상될 수 있죠 ㅠㅠ 옷감 소재에 관계 없이 다림질을 할 수 있겠네요~

단점:

  1. 본체에 들어가는 물 용량이 조금 적다고 합니다. 수트 한 세트를 모두 다리는 데에 물을 3-4번은 떠왔다고 하네요~
  2. 스팀을 사용했을 때 일반 다리미보다 시간이 오래 걸린다. 아무래도 바닥에 두고 압력을 가하는 일반 다리미보다 시간이 오래 걸릴 수 밖에 없을 것 같아요! 많은 옷을 다려야 하는 일반 가정에서는 해당 제품 말고 큰 다리미를 사용하는 게 훨씬 좋겠죠?

정리하자면, 옷을 많이 다릴 일이 없는 자취생들, 기숙사생들, 1인 가구에서 간편하게 사용하기에는 상당히 좋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 

테팔의 소형 핸디 2 in 1 다리미! 테팔 트위니 나노였습니다.

댓글